나쁜 남자 특징 6가지 “나 어떡하지, 계속 빠져들어…”

0

나쁜 남자 특징, 여자들은 도대체 왜 나쁜 남자에게 끌릴까요?

여자라면 살면서 한 번쯤은 나쁜 남자의 매력에 빠져보셨을 겁니다. 내 마음을 마음대로 들었다 놨다 했던 그 남자가 쉽게 잊히지 않는다는 여성분들이 실제로 많습니다.

연락이 잘 안된다? 여자를 막 대한다? 시크하다? 여자가 많고 어장관리를 한다?

이런 특징들은 나쁜 남자의 특징이 아닙니다. 어설프게 나쁜 남자를 따라하는 ‘나쁜 놈’에 불과합니다.

아래에 소개할 ‘진짜 나쁜 남자’의 특징을 제대로 이해하면, 오히려 이런 남자를 반대로 공략할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나쁜 남자의 명확한 특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나쁜 남자 특징 6가지

1. 여자 경험이 많고, 여자 마음을 잘 안다

나쁜 남자는 기본적으로 연애경험 또는 여자 경험이 많습니다. 다양한 여자를 이미 경험해봤기 때문에 그만큼 여자 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자와 함께 있으면 설레게 하는 법, 기분 좋게 하는 법도 잘 압니다.

반면, 적절하게 긴장감을 유지해서 남자를 계속 생각나게 하도록 선을 잘 지킵니다. 여자로서는 내 마음도 잘 알면서 여자 스스로 안달 나게 만드는 스타일이니 매력을 느끼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2. 통제가 안 된다(영향받지 않는다)

나쁜 남자는 다른 말로 ‘여자 마음대로 통제가 안 되는 남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통제가 안 된다는 의미는 술 마시고 바람피워서 여자를 힘들게 함을 뜻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자가 조종하기 쉽지 않고, 여자의 말과 행동에 영향을 받지 않는 남자를 말합니다.

또한, 여자가 하자는 대로 다 맞춰주고 순순히 이끌리지 않습니다. 이런 나쁜 남자는 대부분의 평범한 남자와 달리, 스킨십의 유혹에도 쉽게 통제가 되지 않습니다.


3. 여자에 의미부여를 하지 않는다(너 아니어도 그만)

어떤 여자에게 특별한 의미부여를 하지 않습니다. 보통 일반적인 남자들은 몸매가 좋고, 예쁜 여자에게 의미부여를 합니다. 마치 이 여자가 아니면 안 될 것 같고, 어쩌다 이런 여자와 연락을 주고받게 되면 긴장부터 합니다. 답장도 빠르고 여자의 환심을 사기 위해 온갖 칭찬을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나쁜 남자는 이런 여자를 보는 관점 자체가 다릅니다.

나쁜 남자들은 ‘어차피 세상에 여자는 많고, 이 여자도 그들 중 하나일 뿐이지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라는 마인드가 내재하여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마음이 말과 행동에서 드러납니다.


4. 자기만의 기준이 있고 가치관이 분명하다

자신의 기준이 확실한 것도 나쁜 남자의 특징입니다. 그리고 좋고 싫음의 감정 표현이 분명하며 가치관이 명확합니다.

그래서 여자를 자기 방식대로 잘 이끌고, 억지로 비위를 맞춰서 행동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여자로서는 늘 ‘좋아, YES’라고 하는 보통 남자들과 다르므로 ‘이 남자 뭐지?’ 하면서 궁금증이 생기도록 만듭니다.

“비위 맞추는 YES보다,

확신을 가진 NO가

여자를 이끌 때는 훨씬 낫다.”


5. 말과 행동에 여유가 넘친다

나쁜 남자들은 어떤 상황이 와도 당황하거나 조급해하지 않습니다. 여자 경험과 연애경험이 충분히 쌓여있어서 상황을 해결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자들은 남자의 그런 여유 있는 매력에 반합니다. 잘 흔들리지 않기 때문에 자신을 지켜줄 것이라는 심리적인 안정감을 나쁜 남자로부터 느껴서입니다.


6. 열 번 못 해줘도, 한 번 정말로 잘해준다

나쁜 남자는 평소에 그렇게 잘해주지 않습니다. 자신의 감정, 생각에 대한 표현이 명확하고 맞춰주지 않아서입니다. 그러나 여자가 조금 서운해할 때쯤, 그 감정을 읽어내고 한 번쯤은 정말로 잘해주는 모습을 보여서 여자를 감동하게 합니다.

사람 심리랑 평소에 못하다가 한 번 잘하면 ‘이 사람 변했나?’라는 생각이 들면서 더 크게 와 닿습니다. 그리고 나쁜 남자는 그런 심리를 잘 이용합니다.


나쁜 남자는 여자를 아프게 하고 몰래 바람피우면서 힘들게 하는 나쁜 놈과는 다릅니다. 여자의 말과 행동에 영향받지 않으면서도 그녀의 마음을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어루만져주는 그런 남자입니다.

나쁜 놈이 아닌 매력적인 나쁜 남자에 빠질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사실, 당사자는 객관적이고 이성적인 판단을 하기 힘듭니다. 그리고 이성적 판단이 어려우면 쉽게 해결될 상황도 어렵게 돌아가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특히, 불안하고 초조하거나, 궁금하고 헷갈리는 마음이면 더욱 그렇습니다.

남자의 마음을 잘 몰라서 궁금하고 헷갈린다면 객관적으로 상황을 짚어주는 온라인 연애상담소에서 상담받아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나도 모르게 감정만 앞서서 미처 모르고 있던 현재 상황, 예상되는 상대의 감정과 생각, 해결방안 등을 알려주고 이성적으로 옳은 판단을 하는 데 도움되기 때문입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연락 없는 남자, 그 6가지 이유 “왜 갑자기 연락이 없지..?”
진지한 관계를 원하는 남자, 스킨십만 원하는 남자 구분 방법
잠자리 후 남자 심리 “설마, 이래서 변한 거야?”
남자 호감 증거 10가지 “그 남자 날 좋아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