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진 남자 친구 연락, “왜 갑자기 연락했지..설마?”

0

헤어진 남자 친구 연락, 그가 갑자기 연락 온 이유는 무엇일까요?

많은 여자가 헤어진 전 남친에게 연락이 오면 ‘왜 갑자기 연락했지?’라며 궁금해합니다. ‘나를 다시 만나고 싶어 하나’라며 기대를 하기도 하고, ‘내가 쉬워 보이나?’라며 기분이 나쁠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전 남친이 왜 연락했는지는 남자가 현재 여자친구가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이유가 다릅니다. 그리고 연락 온 전 남친의 심리를 아는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헤어진 남자 친구 연락, 연락 온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헤어진 남자 친구 연락, 연락 온 이유 6가지

1. 현 여자친구가 없는 경우 – 그냥 사는 게 궁금해서

‘지금은 다른 남자친구가 생겼을까?, 나 없어서 혹시 힘들어하나?, 잘 지내나?’ 등 단순한 호기심으로 연락한 것입니다. 즉, 과거에 연락했던 습관으로 그냥 잠시 생각나서 한 연락이지 전 여자친구가 그립거나 보고 싶어서 한 연락은 아닙니다. 과거의 연인이었다면 가끔 이런 생각이 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때 추억이 갑자기 생각나거나 과거 좋았던 감성이 강해지면 이런 연락을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다시 잘 되고 싶은 마음은 없다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2. 현 여자친구가 없는 경우 – 재회를 원해서

정말로 전 여자친구가 그리워서 연락한 경우입니다. 막상 헤어졌지만, 시간이 지나 후회를 하거나 예전보다 더 잘해줄 수 있을 것 같아서 다시 잘되고 싶은 가능성을 가지고 한 연락입니다. 추억이 그립고, 잊는 게 힘들고, 여자친구가 정말로 보고 싶어서 연락한 것입니다.

남자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그리고 사귈 때 좋은 기억이 많을수록 전 여자친구의 좋은 면들이 다시 보일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여성 본인도 정말로 건강한 재회를 원한다면 일정 기간 서로의 입장에서 충분한 대화를 나누고 서로의 소중함을 다시 느꼈을 때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순간적인 감정에 못 이겨서 한 재회는 다시 쉽게 깨질 수도 있다는 걸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3. 현 여자친구가 있는 경우 – 단순히 감정을 배출하기 위해

현재 여자친구를 만나고 있지만, 뭔가 대화나 의견이 잘 안 맞거나 싸웠을 때 연락이 온 케이스입니다. ‘아, 과거 내 여자친구는 이럴 때 이렇게 했는데, 그래도 이런 부분은 나랑 잘 맞았는데’라고 생각하며 ‘얘라면 나를 이해해주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연락한 것입니다.

즉, 본인이 지금 현재 여자친구와 맞지 않는 부분이 있고 그런 답답한 감정을 해소하기 위해 연락하는 것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이런 경우, 전 여자친구를 통해 답답함이 해소되면 금방 연락을 끊고 현재 여자친구로 돌아갈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니 미련을 갖거나 기대는 안 하시는 게 좋습니다.


4. 현 여자친구가 있는 경우 – 착각

헤어진 상황에서, 가끔은 우리가 언제 헤어졌냐는 듯 연락이 오거나 아무렇지도 않은 태도로 행동하는 남자들이 있습니다. 이런 남자들의 심리는 한 마디로 ‘착각’입니다.

즉, 과거에 좋았던 추억들과 좋았던 감정들에 순간적으로 빠져서 자기도 모르게 전 여자친구가 현재 여자친구가 된 것처럼 착각하는 것입니다. 실제로는 현재 다른 여자친구가 있지만, 과거의 감정에 빠져서 연락을 주고받는 순간만큼은 지금 내 여자친구라고 착각하는 케이스입니다.

“착각은 자유지만

혼자 즐기세요.”


5. 현 여자친구가 있거나 없는 경우 – 밤이 외로워서, 단순한 욕구불만

단순한 욕구 불만으로 전 여자친구가 생각나서 연락한 케이스입니다. 한 여자에게 만족하지 않는 남자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현실적으로는 그런 욕구들을 다 해소할 수는 없습니다. 이럴 때 현재 여자친구가 있더라도, 전 여자친구를 찾게 되는 것입니다. 이미 관계를 맺었던 기억도 있기에 경계심도 상대적으로 적고 금전적으로 많이 투자할 필요가 없으므로 쉽다고 판단하고 연락이 온 경우입니다.

밤이 외로운 데 다른 여자를 만날 상황이 아닌 경우 연락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낮보다 밤에 연락이 왔다면 이런 이유로 연락이 왔을 가능성이 큽니다. 앞서 말했듯이, 다른 여자들을 만나려면 금전과 시간 투자를 많이 해야 하지만 전 여자친구는 접근하기도 쉽고 그런 과정들을 생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서로 어색하지 않기 때문에 받아줄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하고 연락하는 케이스입니다.


6. 연락 온 전 남친의 심리를 아는 방법

만약, 이 남자의 정확한 심리가 궁금하다면 솔직하게 왜 연락했냐고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현재 여친이 있는 상태에서 연락이 왔다면 그 여친을 정리하고 나를 만날 생각이 있냐고 물어보세요. 모호하게 대답한다면, 현 여친을 버리고 돌아올 만큼 다시 만날 생각이 크지 않은 것이기에 미련을 가질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만남을 요구한다면, 밤이 아닌 낮에 만나자고 하시길 바랍니다. 단순히 몸이 그리워서 연락 온 것이 아니라 정말로 재회를 원한다면 흔쾌히 알겠다고 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 남자의 태도와 반응을 보고 진심을 판단하시면 됩니다. 이러나저러나 전 남친에게 미련이 없다면 그냥 끊어내시면 됩니다.   


솔직하게 물어보시고 반응을 본 뒤 확실하게 대처하시는 게 본인을 위한 행동입니다.

오늘도 이 글이 여러분의 현명한 판단에 도움되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연락 없는 남자, 그 6가지 이유 “왜 갑자기 연락이 없지..?”
진지한 관계를 원하는 남자, 스킨십만 원하는 남자 구분 방법
잠자리 후 남자 심리 “설마, 이래서 변한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