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승 이별 특징 “그 사람도 그렇게 떠난 건가..?”

0

환승 이별 특징, 그렇게 떠나간 사람 때문에 힘들어하고 계신가요?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환승 이별을 당합니다.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는 분 중에서도 환승을 이미 당했거나 혹은 환승이 아닐까 짐작하고 있으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 그런 이별을 당하고 나서 대처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환승 이별을 예측하는 것은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고 간단합니다.

그리고 이미 당했다면 이제는 조금만 아파하고 더 좋은 새로운 사람 만날 준비를 할 때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환승 이별 특징, 그것을 예측하는 방법 등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환승 이별 특징, 그것을 예측하는 방법

1. 환승 이별이란?

환승 이별을 하려는 사람도 그것이 도리가 아니고 상대방에게 예의에 어긋나는 행위라는 걸 알고는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갈아타려는 사람에 대한 마음이 너무 크거나, 현재 사귀고 있는 연인에 대한 마음이 많이 식었고 헤어지자고 하기는 미안할 때 보통 환승 이별을 결심합니다. 즉, 옳은 행동이 아닌 걸 알지만, 감정이 강하게 흔들려서 이성을 이겼을 때 그런 이별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환승의 대상인 사람이 연인이 있는 사람(환승 이별 하려는 사람)을 먼저 유혹했다면 당연히 본인이 접근해서 뺏으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이런 환승 행위를 받아줄 것입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본인이 환승 이별하려는 사람에게 감정이 있다면 오는 것을 막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렇게 환승은 시작되고 새로운 사랑은 이뤄지게 됩니다. 


2. 환승 이별의 특징(1) – 미리 기회를 엿본다

먼저, 환승 하려는 사람은 미리 이별을 예측하게 하는 행동을 하면서 기회를 만들려고 노력합니다. 사소한 일로 싸움을 걸거나, 점점 연락이 소홀해지고, 눈을 잘 안 마주치며, 핸드폰을 숨기는 등 환승 당하는 대상이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티가 나는 행동을 합니다. 현재 연인과 연락하면서 환승 하려는 대상과도 연락하는데, 환승 대상에게 마음이 크고 설레기에 연인에게 소홀해지면서 티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환승 이별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먼저, 환승 하면서도 나쁜 사람이 되기 싫어서 ‘너 때문에 헤어지는 것이다’라는 암시를 주는 이유를 많이 만드는 유형입니다. 또는, 아예 대놓고 나쁜 짓들을 하면서 ‘나는 원래 나쁜 사람이니까 네가 알아서 떠나가라’라는 배 째라 유형이 있습니다. 마지막 유형은 환승을 하는 동시에 잠수를 타거나 차단을 하는 유형입니다. 어떤 유형이든 환승에 대한 합리화를 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환승 이별은

유독 치사한 짓이다.”


3. 환승 이별의 특징(2) – 대처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

환승 이별은 안타깝게도 대처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내가 사랑했던 연인이 나 모르게 다른 사람과 연락하고 있었고 결국 그 사람에게 가버렸다는 배신감 때문입니다.

떠나간 연인을 많이 사랑했다면 그 배신감과 허탈함, 분노는 더욱 클 것이고 혹시 많이 사랑하지 않았다고 해도 나를 버린 배신감만큼은 짧은 시간 안에 완전히 감당하기 힘들 것입니다. 과거에 어떤 연인이었든, 어떤 상황에서 어떤 과정으로 환승 이별을 당했든 상관없이 환승 당했다는 그 사실 하나만으로 많이 아프고 상처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4. 환승 이별을 예측하는 방법

환승 이별을 당하고 나서 대처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환승 이별을 예측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고 간단합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환승 하려는 사람은 이별하기 위한 다양한 이유와 구실을 만들려고 노력합니다. 그리고 그것들을 적당히 티를 냅니다. 유독 핸드폰을 숨기면서 연락은 소홀히 한다든지, 데이트에 집중을 안 한다든지, 갑자기 사소한 일들로 시비를 걸거나 모든 일에 내 탓을 한다든지 하는 행동들입니다. 그리고 이 행동에는 ‘내가 이렇게 티를 내니까 네가 먼저 떠나가줘, 아니면 내가 떠나갈게’라는 무언의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환승 이별이 의심된다면 그 또는 그녀가 갑자기 하는 이상한 낌새들을 잘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런 흔적들을 잘 살펴보면 충분히 의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환승 이별에 대한 예측은 제 3자가 아닌 본인이 가장 잘 알 수밖에 없습니다.


5. 환승으로 맺어진 사랑은 ‘늘 불안한 사랑’이다

환승을 결심한 사람이든 환승의 대상이 된 사람이든 그 둘이 사랑을 한다면 그것은 ‘늘 불안하고 불행한 사랑’입니다.

환승의 대상이 된 사람은 시간이 지나면서 ‘나에게 올 때도 다른 사람을 거쳐서 왔는데 혹시 나에게도 똑같은 행동을 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과거의 전적이 있는 사람을 만났기에 같은 행동을 하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입니다.

환승을 결심한 사람은 처음에는 불같이 사랑하겠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본래의 모습들이 드러날 가능성이 큽니다. 그리고 환승으로 맺어진 연인에게도 마음이 식으면 다시 또 다른 사람에게 갈아탈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결국, 이렇게 맺어진 인연은 끝까지 단단한 사랑을 하기보단 서로 간보고 마음 한쪽이 불안정한 사랑을 하게 될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사람은 결국 뿌리는 대로 거둔다.

당신이라는 행복보다, 불행을 선택한 그 사람 때문에

너무 아파하지 말자.”


6. 환승 이별 당한 사람에게 – 여러분은 더 좋은 사람 만날 자격이 있다

환승 이별 당한 사람에게는 두 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갈아탄 사람을 욕하고 언젠가 복수할 생각만 하면서 불안하게 지내던지, 오히려 거를 사람 걸렀다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새로운 좋은 사람을 만날 준비를 하던지 선택해야 합니다.

어떤 선택을 하던 그것은 본인의 자유지만 이 이야기는 해드리고 싶습니다. 그 사람이 이런 예의에 어긋나는 방식으로 가버렸기 때문에 여러분은 앞으로 정말 더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환승 이별을 한 번 당해봤기에 앞으로 그런 사람을 예측하는 것이 더 쉬워질 것입니다. 환승 신호를 남들보다 더 잘 캐치할 것이기 때문에 당하기 전에 먼저 쳐내는 본인만의 해결책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미리 그런 사람을 감지하는 촉이 남들보다 상대적으로 좋아져서 더 좋은 사람을 만날 가능성이 커질 것입니다.

혹시 그렇지 않더라도 긍정적으로 생각하실 필요는 있습니다. 아픔을 딛고 일어나서 더 좋은 사람을 만날 자격이 여러분은 충분하니까요.


낮은 수준을 가진 전 연인 때문에 너무 아파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지금은 아파도 버티셨으면 합니다. 버티면서 시간이 지나면, 이제는 본인의 가치를 높이고 훨씬 좋은 사람을 만날 준비를 할 때입니다.  

사실, 당사자는 객관적이고 이성적인 판단을 하기 힘듭니다. 그리고 이성적 판단이 어려우면 쉽게 해결될 상황도 어렵게 돌아가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특히, 헤어졌거나, 재회를 원하거나, 연락을 기다리거나, 불안하고 초조하거나, 궁금하고 헷갈리는 마음이면 더욱 그렇습니다.

이럴 때는 객관적으로 상황을 짚어주는 온라인 연애상담소에서 상담받아보시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나도 모르게 감정만 앞서서 미처 모르고 있던 현재 상황, 문제점, 해결방안 등을 알려주고 이성적으로 옳은 판단을 하는 데 도움될 것입니다.

오늘도 이 글이 여러분의 새로운 시작에 도움되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이별 후 재회 가능성 높이기 “정말 간절하게 잡고 싶나요?”
헤어진 여자 친구 연락 왔을때 “확실한 대처 방법 5가지”
헤어진 남자 친구 연락, “왜 갑자기 연락했지..설마?”
하루 종일 연락 없는 여자친구/남자친구, “도대체 왜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