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지 추천 5곳 “여기는 정말 꼭 가봐야 해”

0

국내 여행지 추천, 국내 여행 어디로 가고 싶으신가요?

많은 사람이 국내 가볼만한 곳이나 숨은 명소를 찾아다닙니다. 해외여행을 다녀온 사람도 국내 여행이 더 즐겁고 알찼다고 얘기할 만큼 대한민국에는 아름다운 관광 명소, 먹고 즐길만한 여행지가 많습니다.

일도 좋지만, 가끔 기분전환 해야 활력도 생깁니다. 여행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고 다시 내 삶을 열심히 살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내 여행지 추천 5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국내 여행지 추천 5곳

1. 단양

맛집

단양에서는 마늘과 관련된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는 단양구경시장이 있습니다. 이 시장에서는 마늘 순대, 마늘 닭강정, 마늘 통닭 등 다양한 단양의 특산품을 즐길 수 있습니다. 관광객들이 꼭 들러보는 곳이니 여기서 식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명소

구인사는 소백산 봉우리 가운데 하나인 연화봉 아래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절 안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5층 대법당을 비롯하여 50여 동의 건물들이 경내를 꽉 채우고 있으니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수양개빛터널은 33년간 방치되어 있던 터널이 새롭게 탄생한 터널이며, 터널 밖에도 5만 송이의 LED 미와 야경까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터널 근처에 있는 이끼 터널은 단양 관광객들이 꼭 인증사진을 남기고 가는 곳이니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월요일은 휴무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도담삼봉은 단양 팔경 중 하나로 남한강 상류 한가운데 3개의 봉우리가 마치 섬처럼 떠 있습니다. 밤에는 조명 덕에 더욱 멋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온달 관광지는 온달 장군과 평강공주의 전설이 담겨있는 곳입니다. 민속놀이터, 스포츠타운, 향토음식점, 전설의 집, 전통 혼례장 등 볼거리가 다양한 곳입니다.


2. 경주

맛집

가마솥족발집은 족발, 보쌈, 쟁반 국수가 이 집의 메뉴입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당연히 족발입니다. 예약하지 않으면 대기시간이 꽤 걸릴 수 있으니 미리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교리 김밥 본점도 유명합니다. 이 집은 백종원의 3대 천황, 생활의 달인, 맛있는녀석들 등에 방영된 유명한 집입니다. 꼭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토함산식당 역시 유명한 집입니다. 시골집 같은 옛 정취가 느껴지는 이 집은 오리와 닭 요리를 전문으로 합니다.

토함혜는 보리밥, 청국장, 갈비찜 등을 파는 음식점입니다. 음식이 정갈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곳이니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명소

불국사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다보탑, 백운교, 극락전 등 아름답고 섬세한 불교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안압지는 왕궁의 연못이었습니다. 원래는 월지라고 불리다가 신라 멸망 이후 기러기와 오리밖에 없는 연못이라는 뜻의 안압지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특히 밤에는 조명에 비친 연못이 매우 아름다워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양남 주상절리는 경주의 숨은 보물이라 불리는 곳입니다. 용암이 급격하게 식어서 굳을 때 육각 기둥 모양으로 굳어져 생긴 지형을 주상절리라 부릅니다. 바다를 보며 산책하기 좋고, 근처 골목에는 예쁜 벽화거리가 있습니다.

연관 포스팅 : 태국 여행 준비물 “안 챙기면 반드시 후회하는 TOP 5”


3. 보령

맛집

오양손칼국수집이 유명합니다. 비빔국수, 바지락 칼국수, 콩국수, 보리밥 등이 이 집의 대표메뉴입니다. 양도 푸짐하며 특정 가격으로 무한리필도 가능하니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보령중앙시장에서도 다양한 음식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보리밥으로 유명한 의평식당, 닭 요리로 유명한 삼꼬와닭꼬, 중앙수제핫도그 등 맛있는 음식들이 즐비하니 추천합니다.

효동각은 보령 시내에 있습니다. 이 집에서는 라조면(짜장+짬뽕+울면+해물 요리)을 파는데, 보령에만 있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양이 많고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명소

무창포 해수욕장,대천 해수욕장 등이 유명합니다. 특히 무창포 해수욕장은 대천 해수욕장보다도 경치가 뛰어나며 석양이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개화예술공원은 세계 최대의 조각 예술 공원입니다. 다양한 미술 전시뿐 아니라 예쁜 연못과 산책로도 있어 여행 분위기를 만끽하기에 좋습니다.

삽시도는 충청남도에서 세 번째로 큰 섬입니다. 훼손되지 않은 자연과 예쁜 해수욕장이 특징입니다. 대천항에서 1시간 정도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며,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하는 곳입니다.


4. 전주

맛집

전주 태평집은 콩국수가 굉장히 유명한 집입니다. 가격은 7000원 정도인데, 양도 푸짐하면서 약간의 단맛이 어우러져 시원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잔치국수 느낌의 냉소바도 즐길 수 있으니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염통꼬치 골목 역시 유명합니다. 천 원으로 즐길 수 있는 염통꼬치는 식감이 좋고 전주의 학생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객사 염통꼬치가 특히 유명합니다.

다우랑 수제 만두집은 한옥마을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맛있는 만두 음식점입니다. 만두의 종류도 다양하여 여러 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명소

한옥마을은 전주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 명소입니다. 다양한 먹거리가 있으며 한복을 대여할 수 있어 커플들이 많이 발걸음 하는 곳입니다.

전주향교는 전주의 양반 자제들의 교육을 담당했던 학교입니다.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 촬영장소로 알려졌으며 우리나라 향교 중 가장 잘 보존된 곳입니다.

덕진공원은 호수 위를 가로지르는 연꽃과 현수교로 유명한 공원입니다. 전주 8경 중 하나로 호수 중간에 있는 팔각정에서 보이는 풍경은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오리보트를 탈 수도 있기에 꼭 한 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5. 여수

맛집

두꺼비게장은 수요미식회에도 나왔던 간장게장 음식점입니다. 간장게장, 양념게장뿐 아니라 멍게젓, 게장 백반 등 다양한 여수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좌수영 바게트버거 역시 여수에서 유명합니다. 바삭한 바게트빵 안에 채소와 고기가 푸짐하며 살짝 매콤한 소스가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여수에 가시면 꼭 들리시길 바랍니다.

일조 오리탕은 여수에서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오리 고기로 유명한 맛집입니다. 초장에 들깨가루를 넣어서 먹는 것이 특징입니다.

명소

향일암은 여수 관광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바닷가 동쪽이 트이는 곳에 있어 일출이 정말로 아름다운 곳입니다. 매년 1월 1일 해돋이 때 항일암일출제가 열리는데, 이때 많은 관광객이 새해 일출을 보러 몰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돌산공원은 여수에서 가장 야경이 멋있는 곳입니다. 돌산공원의 전망대에서는 아름다운 돌산대교와 여수밤바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오동도와 이어지는 해상케이블카로 여수를 구경할 수 있으니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천사벽화마을은 진남관에서 여수 해양공원까지의 길이가 1004미터여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2012년부터 관광명소로 된 곳으로서 9개의 다른 주제로 된 벽화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카페들뿐 아니라 멋진 바다 경치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내 여행지 추천 5곳을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이 글이 여러분의 여행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