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 후 재회 가능성 높이기 “정말 간절하게 잡고 싶나요?”

0

이별 후 재회 가능성, 그 사람과의 재회를 바라고 있나요?

많은 연인이 헤어지고 나서 재회 가능성을 묻습니다. 항상 내 옆에 있던 그 사람의 빈자리가 크게 느껴지기에 그렇습니다. 온종일 아무것도 할 수 없고, 당장 붙잡고 싶고, 추억만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갑니다. 그러다 눈물을 쏟으며 그 사람을 다시 찾게 되는 그 경험 누구나 해보셨을 겁니다.

사람마다 이별 상황에서의 감정 변화가 전부 다르므로 재회 가능성이 정확히 몇 퍼센트인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재회 가능성을 높이는 현실적인 방법들은 충분히 있습니다. 간절하게 재회를 원하고 있고 이 방법들을 잘 이해하고 실천한다면, 그토록 원하던 재회가 불가능한 것만은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별 후 재회 가능성, 그 가능성을 높이는 방법 6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이별 후 재회 가능성 높이는 6가지 방법

1. 미련없이 헤어짐을 받아들였다면, 상대방은 분명히 나에 대한 생각을 조금이라도 한다

이별 통보 받았을 때 미련없이 ‘그래 헤어지자, 잘 지내라.’ 하면서 돌아섰다면, 아이러니하게도 그것은 재회 가능성을 상대적으로 높이는 방법입니다. ‘왜 이 사람은 이렇게 바로 잘 지내라고 하지? 왜 붙잡지 않지?’라는 생각을 단 1%라도 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이별을 고한 상대가 조금이라도 아쉬운 마음이 들수록 재회는 가까워집니다. 그리고 미련없이 헤어짐을 받아들이는 자세는 상대에게 아쉬움을 남기는 행동입니다.


2. 이별 통보를 받았을 때 매달려봤다면, 더 이상은 그러면 안 된다

재회 가능성을 높이는 핵심 중 하나는, 내 입장을 전부 버리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입니다. 상대방은 이별을 원했지 매달리고 연락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런 상대의 입장에서 오히려 계속 매달린다면, ‘내가 헤어지길 잘했다.’ 라는 생각을 더 확고하게 해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이별을 말하는 사람도 내가 사랑했던 그(그녀)가 힘들어하는 게 마음 아픈 건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이런 상황에서 계속 매달리는 행위는 이런 아픈 마음, 미안한 마음도 무뎌지게 합니다. 그래서 오히려 상대와 멀어지게 됩니다.  


3. 내가 아닌 상대방의 의견이 가장 중요하다(상대가 생각할 시간을 줘라)

재회를 바란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바로 나를 내려놓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이 이별을 통보받으면 객관적으로 상황을 보지 않습니다. 그냥 당장 매달리고 싶고 연락하고 싶은 감정이 앞서기에 결과적으로 상대와 더 멀어집니다.

그러나 그 사람은 헤어진 이후 당장 당신의 연락을 받고 싶은 것이 아니라 생각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별을 말한 이유가 무엇인지, 그 당시 감정은 어땠을지, 무엇이 가장 힘들었는지 생각할 시간을 상대는 원합니다. 그 시간을 주지 않으면 이별 마지막까지 이기적인 사람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4. 상대가 생각할 시간은 3일에서 4일 정도가 가장 최적이다

이미 매달렸든, 쿨하게 상황을 받아들였든 상관없이 3일에서 4일 정도 시간을 주었다면 이제는 연락해봐야 합니다. 하루는 너무 조급해 보이고, 일주일은 완벽하게 정리할 시간을 상대에 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3일에서 4일 정도 시간을 주는 것이 가장 적당합니다.

이별을 말한 그(그녀)도 사람이기에 3~4일 정도 시간이 흐른 후 ‘왜 연락이 없을까?’라는 의문이 들 때쯤 연락을 하는 게 가장 좋은 타이밍입니다.  

“사랑은 타이밍이다.

그리고,

재회도 타이밍이다.”


5. 이별을 말한 상대방이 내게 원하는 행동, 내게 원하는 말이 무엇일지 생각해보자

정말로 간절히 재회를 원한다면 내 생각을 다 버리고 나를 내려놓는 것이 가장 먼저 해야 할입니다. 그리고 상대가 지금 나에게 바라는 행동과 말이 무엇인지 깊이 생각해봐야 합니다. 3~4일 안에 연락해서 갖게 된 만남은 내가 하고 싶은 말을 하는 자리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내가 정말 잘못을 뉘우치고 있다는 것을 상대가 알게 해야합니다. 이별을 말한 이유를 이제 충분히 알고 내가 변할 수 있음을 충분히 느끼게 하는 자리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그래야 재회 확률이 올라갑니다.


6. 이후 만남에서는 내가 진심으로 변할 각오가 되어 있음을 보이자.

만약에 만남이 이루어졌다면 그 만남은 당장 재회를 위한 자리가 아닙니다. 이별을 통보받은 당신이 이제는 진심으로 더 멋있는 사람으로 변할 수 있음을 상대가 느끼게 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그래야 상대방도 ‘아 이 사람은 정말로 후회하고 있구나, 이제 같은 일로 헤어지지는 않겠구나’ 라고 생각합니다.

그 자리에서조차 재회만을 바란다면 상대가 보기에 그것은 집착일 뿐입니다. 물론 쉬운 일은 아니지만, 상대가 진심을 느낀다면 재회 가능성은 더욱 올라갈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제는 나를 다 내려놓고 오직 상대방을 위한 행동과 말을 해야 그토록 바라던 재회 가능성이 올라간다는 것입니다.

사실, 당사자는 객관적이고 이성적인 판단을 하기 힘듭니다. 그리고 이성적 판단이 어려우면 쉽게 해결될 상황도 어렵게 돌아가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특히, 헤어졌거나, 재회를 원하거나, 연락을 기다리거나,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이면 더욱 그렇습니다.

이럴 때는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온라인 연애상담소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본인도 모르게 감정이 앞서서 미처 모르고 있던 현재 상황, 문제점, 해결방안 등을 알려주고 이성적으로 옳은 판단을 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이 글이 여러분의 아름다운 재회에 도움되기를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환승 이별 특징 “그 사람도 그렇게 떠난 건가..?”
헤어진 여자 친구 연락 왔을때 “확실한 대처 방법 5가지”
헤어진 남자 친구 연락, “왜 갑자기 연락했지..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