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여행 편하게 하는 법 “반드시 지켜야 할 5가지 주의점까지”

0

태국 여행 편하게 하는 법, 태국여행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고 싶으신가요?

현지 여행을 할 때 그 나라의 문화나 특성을 몰라 실수하거나 당황하신 경험, 한 번쯤 있으실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태국여행 편하게 하는 법과 태국 여행 시 주의해야할 사항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글의 순서

  1. 태국 여행 편하게 하는 5가지 방법
  2. 태국 여행시 주의사항 5가지

태국 여행 편하게 하는 5가지 방법

1. Transit TH 어플

태국은 교통체증이 심해서 지상철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이 어플로 태국의 지상철 BTS와 지하철 MRT노선과 환승구간, 소요시간부터 요금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요긴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2. 유심구매

유심 속도와 와이파이 속도는 비슷하지만, 유심이 훨씬 저렴하고 분실확률이 적습니다. 현지 도착 전 미리 구매하거나, 도착 후 공항 또는 통신사나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3. 벨럭 서비스(Bellugg)

벨럭(Bellugg)은 짐 보내주기 서비스입니다. 태국 수완나품 공항 B층에 있는 벨럭 부스가서 여권을 제시하고 금액을 내면 자신의 가방을 보내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이 가입되어 짐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고, 조회 시스템도 있어서 가방 위치도 파악이 가능합니다. 벨럭 서비스로 짐 걱정없이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4. 래빗 카드

래빗카드는 우리나라의 버스카드와도 같습니다. 사람 많은 역사에서 줄 안 서고 바로 패스가 가능한 카드여서 편리합니다. BTS 뿐만 아니라 맥도날드, 세븐일레븐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하고 남은 잔액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5. 투어리스트 카드

쇼핑몰 인포메이션에서 여권을 제시하면 이 여행자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카드를 사용하면 5%에서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연관 콘텐츠 : 태국 여행 준비물, 안 챙기면 반드시 후회하는 TOP 5


태국 여행시 주의사항 5가지

1. 화장실은 열차를 타기 전에 미리 다녀오기

지하철 MRT 역사 안에는 화장실이 있지만, 지상철 BTS 역사에는 화장실이 없어서 불편합니다. 그러므로, 이동하기 전에 미리 화장실에 다녀오시는 걸 권유드립니다.

2. 물은 반드시 생수로 사먹기

태국 물은 그다지 깨끗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석회질 성분까지 섞여있습니다. 그래서 생수를 사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얼음 역시 위생 상태가 좋지 않기 때문에 탈이 날 가능성도 큽니다. 그러므로 물은 꼭 시중에서 생수를 사 드시길 바랍니다.

3. 택시는 꼭! 미터기가 있는 택시를 타고 금액을 확인하기

태국의 택시는 ‘미터 택시(Taxi Meter)’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미터로 가지 않고 가격을 흥정하는 택시가 있는데,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가격 덤탱이를 씌우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만약, 택시 바가지 요금이 걱정되시면 그랩(Grab) 택시 어플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4. 현지인의 머리를 절대로 만지지 말기

태국에서는, 사람의 머리에 혼이 들어있다고 생각하여 머리를 쓰다듬거나 만지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으로 비춰질 수 있습니다.

5. 지폐를 구기거나 훼손하지 않기

태국에서는 왕실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태국 지폐에는 국왕 사진이 있습니다. 이 때, 지폐를 구기거나 밟으면 안됩니다. 자칫하면 국왕을 욕하는걸로 오해를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태국 여행 편하게 하는 법, 그리고 태국 여행에서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태국 여행 준비물 리스트, 태국에 안 가져가면 후회할 아이템들도 다시 한 번 꼼꼼하게 챙기시면 더욱 알차고 편한 여행이 되겠죠?

그럼, 이 글을 보시고 다들 즐거운 태국 여행 다녀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