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락 없는 남자, 그 6가지 이유 “왜 갑자기 연락이 없지..?”

0

연락 없는 남자, 그 이유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

많은 여자분이 갑자기 남자들이 연락하지 않거나, 연락을 줄이는 이유에 대해서 궁금해합니다. 분명 나에게 관심 있다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연락이 없으면 ‘이 남자 어장 관리 하는 건가?’라는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또는, 연애하는 사이에서 연락이 줄어드는 경우 ‘이 남자 나에게 마음이 식었구나’라고 생각을 합니다.

남자가 이러는 이유는 그 여자와 어떤 관계인지에 따라 다릅니다. 그리고 그 이유는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고 단순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연락 없는 남자, 그 6가지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연락 없는 남자, 그 6가지 이유

1. 썸은 아니고 서로 그냥 아는 사이인데 초반부터 연락이 없는 경우

초반부터 연락이 별로 없거나 연락을 안 한다면 그건 여자에게 관심이 없어서입니다. 남자는 호감 있는 여자에게 연락이 오면, 특별한 일이 없는 이상 답장을 바로 합니다. 그리고 답장에 진심이 담겨있고 정성스럽습니다.

남자는 관심 있는 여자에게 시간 투자하는 것을 어려워하지 않습니다. 톡이나 전화도 마찬가지입니다. 친구랑 놀다가도 관심 있는 여자에게 연락이 오면, 친구가 아닌 그 여자에게 집중하는 것이 남자의 특징입니다. 평소 연락을 자주 안 하는 남자라고 가정을 해도, 그 여자를 좋아한다면 톡을 보낼 때 적어도 진심은 담겨있습니다.


2. 썸 타는 관계인데 갑자기 연락 없을 때 – 여자의 리액션 부족

썸 타는 관계인데 남자가 갑자기 연락이 없다면, 데이트할 때 어떤 문제가 있었다고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만났을 때 여자의 반응이 미지근하다고 느꼈다면 남자들은 단념의 의미로 연락을 줄이거나 연락을 끊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데이트할 땐 보통 남자가 리드하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가 느끼기에 본인이 노력한 만큼 여자의 리액션(반응)이 미지근했다면, ‘나에게 큰 호감이 없구나’라고 생각하면서 연락을 안 하는 경우입니다.


3. 썸 타는 관계 – 데이트했을 때 실망한 경우

썸 타는 관계에서 데이트했다고 가정해봅시다. 그런데 데이트를 하고 나서, 남자가 갑자기 연락이 없거나 연락이 미지근합니다. 이때 여자들은 남자한테 어장을 당했다고 생각하는 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단지, 남자는 여자와의 데이트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연락을 안 하는 것입니다. 취향이 안 맞아서, 생각보다 대화가 잘 통하지 않아서, 가치관이 달라서, 깨는 장면이 많아서, 지루해서 등 이유는 여러 가지일 수 있습니다.


4. 연애 기간이 어느 정도 됐고, 연락이 점점 줄어들 때(1) – 완전히 내 여자라고 안심할 때

연애하고 있는데 갑자기 연락이 서서히 줄어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남자는 ‘이 여자가 이제 완전히 나에게 빠졌다, 완전히 내 여자다’라는 생각이 들면 그때부터 안심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연애가 안정적이라고 생각하는 동시에, 그동안 이 여자를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조금씩 줄여가기 시작합니다. 연락이 줄어드는 것도 이와 같은 맥락입니다.

“익숙함에 속아

소중함을 잃지 말자, 제발.”


5. 연애 기간이 어느 정도 됐고, 연락이 점점 줄어들 때(2) – 원래 성격대로 돌아가는 경우

이 남자가 원래대로 돌아가는 것으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즉, 원래부터 여자에게 연락을 많이 하는 성격이 아닌데 이 여자를 좋아하기 때문에 초반에 무리해서 연락을 열심히 하고 답장을 빨리했던 것입니다.

콩깍지 효과로 인해 여자를 위해 그렇게 무리했던 것이고 이제는 그 콩깍지가 서서히 벗겨지면서 연락 빈도도 줄어드는 경우입니다.


6. 연애하고 있는데 연락이 조금 줄어드는 것은 사랑이 변해서가 아닐 수도 있다.

연애하고 있다가 갑자기 연락이 서서히 줄어드는 4번과 5번의 경우는, 남자의 사랑이 변해서 그런 것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동안 여자를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 했던 노력을 다른 곳에 분산시키는 것입니다. 취미 생활을 한다든가, 일에 집중한다든가, 그 동안 못 봤던 친구들을 만날 때 이 노력을 사용합니다.

또는, 사랑이 변한 것이 아니라 이제 이 여자가 어느 정도 내 안에 들어왔기 때문에 안심하고 원래 하던 방식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연락이 없다고 조급해하시면 오히려 관계가 틀어지거나 상황이 안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의 입장을 충분히 생각해보고 대화로 풀어가는 노력입니다.

또한, 나를 바라보지 않는 상대를 놓아주고 새로운 인연을 찾는 노력을 하는 것이 보다 자신을 위한 지혜로운 행동일 것입니다. 세상에 당신을 품어줄 남자는 정말로 많다는 것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사실, 당사자는 객관적이고 이성적인 판단을 하기 힘듭니다. 그리고 이성적 판단이 어려우면 쉽게 해결될 상황도 어렵게 돌아가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특히, 헤어졌거나, 재회를 원하거나, 연락을 기다리거나, 불안하고 초조하거나, 궁금하고 헷갈리는 마음이면 더욱 그렇습니다.

이럴 때는 객관적으로 상황을 짚어주는 온라인 연애상담소에서 상담받아보시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나도 모르게 감정만 앞서서 미처 모르고 있던 현재 상황, 문제점, 해결방안 등을 알려주고 이성적으로 옳은 판단을 하는 데 도움되기 때문입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하루 종일 연락 없는 여자친구/남자친구, “도대체 왜일까?”
짝사랑 잊는 법 6가지 “이제 제발 그만 잊고 싶다..”
나쁜 남자 특징 6가지 “나 어떡하지, 계속 빠져들어…”